건강칼럼

건강정보

의술은 환자를 위해 발전하며 건강한 삶을 위한
우리의 노력은 계속됩니다

대표번호

  • 편하게 문의주세요. 054-281-6689
제목
매일 컴퓨터 앞? 잠시 ‘아이 요가(Eye Yoga)
눈은 우리가 사물을 보고 기억할 수 있도록 신체의 카메라와 같은 역할을 한다. 하지만 매일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은 1년에 약 1,700시간을 컴퓨터 화면을 보며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물론, 퇴근 후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보며 하루를 보낸다. 오랜 시간 화면을 바라보게 되면 눈의 피로는 물론 건조함이나 두통, 불면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.

눈 피로를 호소하는 직장인



스트레스와 눈 피로를 없애주는 ‘아이 요가’ 운동법

아이 요가는 전통적인 요가 방법처럼 눈의 유연성과 피로 개선, 스트레스 해소 등을 목표로 한다.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눈이 피로하다고 느껴질 때 아이 요가를 틈틈이 하면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.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아이 요가 방법을 소개한다.

멀리 있는 물체 응시하기 =멀리 있는 물체를 찾아 20초 동안 깜빡이지 않고 응시한다. 엄지손가락을 물체 아래에 놓고, 물체와 엄지손가락 끝 사이로 초점을 고정한다.

눈으로 지그재그 패턴 그리기 =오랜 시간 컴퓨터 화면을 보면 눈 깜빡임이 줄어들어 금세 눈이 건조하고 뻑뻑해진다. 이럴 때 눈으로 지그재그 모양을 그리듯 움직이면 안구의 수분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.

빠르게 깜빡이기 =눈을 몇 번 깜빡이고 나서 20초 동안 눈을 감고 있는다. 감은 채로 눈을 아래, 왼쪽, 위쪽, 오른쪽으로 이동한 뒤, 방향을 반대로 한 번 더 운동한다.

손바닥 열로 눈 찜질하기 =손을 여러 번 비벼서 따뜻해지면 손바닥을 감은 눈 위에 올려놓고 열이 흡수될 때까지 기다리면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.

출처: 건강이 궁금할 땐, 하이닥 (www.hidoc.co.kr)
다음글
왜 사는지 ‘답’ 있다면, ‘건강한 삶’은 덤
이전글
올해 금연 다짐, 아직도 진행형?
리스트